인공지능(AI) 시대에 접어들면서 리시 수낵 영국 총리가 AI 안전 정상회의를 열었어요. 28개국 대표와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등 기업이 참석한 이 회의에서는 AI의 위험성을 평가하고 관리하기로 합의한 ‘블레츨리 선언’이 발표됐는데요. 인공지능이 생화학 무기 등 위험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전성 관리 등의 대비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아졌어요.
올해 10월 기준 SK텔레콤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106만3223명을 기록했어요.(AOS, iOS 합산) 지난 8월 에이닷의 MAU가 55만4635명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불과 두 달 만에 92% 증가한 것인데요. 지난달 24일 iOS에서 구동이 가능한 'A.전화' 기능의 도입으로 아이폰에서도 통화 녹음이 가능해지면서 iOS 기반 가입자의 유입이 늘고 있기 때문이래요.
11월 개최되는 대규모 게임 축제들이 게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23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최강팀도 가려질 예정이에요. 지스타 2023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총 3250부스의 규모로 진행될 계획이라고 해요. 롤드컵은 10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승자는 오는 1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가려질 예정이에요.
지난 5일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새로운 생성형 인공지능(AI) 그록(Grōk)을 이른 시일내 출시한다고 발표했어요. 그록은 머스크가 창업한 AI 회사인 ‘엑스에이아이(xAI)에서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인데요. X의 유료 구독 서비스인 X 프리미엄+ 가입자를 대상으로 우선 제공될 예정이래요. 기존 생성형 인공지능과 같이 최신 정보를 검색해 답변에 반영하지만 언어표현이 수사적이거나 SNS에서 나올 법한 문구를 활용한다고 해요.
🐧 이은미, 인순이가 그룹으로 컴백하면 어떨 것 같은데... 바로 KBS의 새로운 예능 골든걸스 이야기인데요. 국내 최정상 보컬리스트 4인이 박진영의 프로듀싱과 함께 그룹으로 컴백하는 여정을 그렸어요. 다른 설명 대신 이은미가 부르는 청하의 '벌써 12시' 한 번 들어보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