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온라인 명품 쇼핑몰인 '마이테리사'는 지난 3분기 말 기준 재고가 1년 전보다 44% 급증했대요. 이 정도로 명품 소비가 급감했음에도 태그호이어, 보테가베네타 등이 가격 인상 소식을 알리고 있어요. 선물 수요가 높은 연말 시즌을 반영해서 가격을 올리는 것으로 해석돼요. 명품 브랜드들은 가치가 중요한 만큼 재고 할인과 같은 프로모션을 쉽게 할 수 없고, 예전처럼 아예 태워버리는 방식도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패션 제품 소각을 법으로 금지했기 때문에 매출 방어를 위한 방법으로 가격 인상을 결정한 듯해요.
프리미엄 구독료를 10,450원에서 14,900원으로 43%나 요금을 올렸어요. 2020년 9월에 가격을 인상한 후로 3년여 만에 다시 올린 거예요. 기존 가입자는 다음 달부터 적용되고, 신규 가입자들은 바로 인상된 금액이 적용된다고 해요. 이밖에 다른 OTT사들의 구독 요금도 점점 오르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콘텐츠 시청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 당분간은 인상된 요금제를 계속해서 사용할 것으로 전망돼요.
엔씨소프트가 기존 게임 형식을 탈피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만든 첫 게임이에요. TL(쓰론앤리버티)은 기존 모바일 MMORPG 특징인 자동사냥이나 자동이등 기능을 전면 배제한 PC형 MMORPG로 만들어졌어요. 손맛을 강조한 전투 시스템이지만 기존 리니지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익숙하게 즐겨운 헤비 유저들에게는 다소 낯설다는 반응도 있어요.
머스크의 엑스 계정을 통해 전해진 소식이에요. 엑스의 프리미엄 플러스 가입자들에게 그록을 먼저 배포하고 일반 이용자들에게는 다음 주부터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요. 그록은 챗GPT 같은 생성형 AI 서비스고, 다른 생성형AI 서비스와 달리 난감한 질문에도 유머스럽게 답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인터넷 검색 기능도 있어서 웹을 통해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고 하네요.